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

멸치에 놀라운 효능

728x90
반응형

멸치에 놀라운 효능

 

멸치를 좋아하는 1인이라 이모가 이렇게 멸치를 2박스 보내왔네요 ㅎㅎ

 

박스에도 이렇게 칼슘의 왕 멸치 이긴 하죠.밥반찬에 남녀노소 어린이 성장과 발육에 갱년기에 여성의 골다공증등 

 

예방을 하기도 하죠.뼈건강에도 아주 좋은 대표 음식이죠.피로회복에도 좋고 멸치에는 이렇게 많은 영양성분들이 있다고 해요.

 

 

박스를 열어보니 이렇게 외관손상도 업속 윤기도 반드르하게 있고 먹었을때 그리 짜지않고 살짝 달짝한 맛이 있기도 하

 

고 푸르스름하면서 맑은 빛이 나기도 하네요.신선한 멸치 맞는거 같네요 ^^

 

 

 

 

 

멸치 효능과볶음

 

멸치에는 칼로리가 높고 뼈도 같이서 먹을수 있어 칼슘이 많은 식품이죠.

 

콜레스테롤의 함량도 낮추며 높은 혈압도 정상수치로 유지시켜주고 심장병 뇌졸중 어린이 지능발달에도 아주 효과적이

 

죠.또한 중요한건 항암작용이 있는 니아신이 들어 있고 핵산의 함량도 풍부해서 영양이 골고루한 최고의 식품이죠.

 

많은 단백질과 칼슘등 무기질이 풍부해 산모나 태아의 뼈 형성 성분 보충에 아주 탁월하다고 하죠.

 

이렇게 많은 영양성분들이 들어 있다는거도 알고 섭취하는것이 좋겠죠.

 

 

 

멸치는 풋고추랑 같이서 볶아먹으면 멸치에 들어있지 않는 비타민C와 섬유질 철분 등 같이서 섭취해먹으면 좋죠.

 

집에 고추가 없어서 간단하게 고추장으로 만든 양념장 활용해서 볶아서 먹으려고 해요.

 

 

멸치 볶음 준비물

 

멸치 

고추가루

고추장

다진마늘

참기름

물엿

설탕

간장

 

일단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팬을 달군뒤 멸치를 넣어 겉이 노릇노릇 할정도로 중간 불에 볶는뒤에 접시에 꺼낸다.

 

팬에 고추장양념를 모두 넣고 잘 썩은 다음 멸치를 넣고 약한 불에서 타지 않게 뒤적거리며 볶는다.

 

여기에 풋고추를 넣어주면 좋은데 집에 고추가 없어서 마트가서 사기 귀찮아서 일단 그냥 멸치로만 했어요.ㅎㅎ

 

 

짜잔 이렇게 고추장 양념으로 멸치볶기 완성 했어용 ㅎㅎ

 

멸치도 바삭하게 볶으려면 설탕과물엿의 양은 줄여야 이렇게 바삭바삭하게 볶아져요.

 

촉촉하게 하시려면 물엿 양을 늘리시면 되요.ㅋㅋㅋ

 

멸치에 놀라운 효능 오늘은 여기까지 마무리 할게용.

 

이렇게 많은 영양성분들이 있으니 멸치는 꼭 섭취해 주시는것이 좋아요.

 

특히 아이들 있는 집에는 멸치반찬이 최고구요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술안주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기도 하죠 ^^

반응형

'-일상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사용하시분들 좋은팁  (0) 2021.09.12
오늘 저녁은 멸치 계란이다.  (7) 2020.12.27
닥터M 알칼리 미네랄 밸런스 워터  (4) 2020.12.22
너무 맛있는 짬뽕  (4) 2020.12.22
저녁에는 메밀라면이다.  (6) 2020.12.17